2011년 2월 4일 금요일

Berkeley와 Sacramento 강

샌프란시스코 북쪽에 있는 2층 다리인 만교(Bay Bridge)를 지나는 중간에
보물섬(Treasure Island)이 있다. 그 곳에서 바라본 샌프란시스코.



베이브릿지를 지나서 조금 더 가면 버클리. UC Berkeley에는
우리나라 학생도 많이 다니는 것 같다. 꽤 마주쳤다. 마침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고 있는데 2NE1이 2010년에 발표한 노래가 흘러나오는 곳도 있었다. ㅋ.




이 Sather Gate쪽으로 나와서 서쪽으로 조금만 가면 떡볶이를 파는 집이
있다. 세상에... 그런데 한 접시에 6.50달러. 비싼 떡볶이지만 맛있게 먹었다.

Sather Tower와 Gate를 그림으로 표현해서 가로등마다 걸어놓았다.



고풍스러운 새크라멘토에 들렀다가 돌아오는 길을 아주 잘 선택했다. 160번.
이 도로에 있는 도개교(Drawbridge). 배가 지나갈 때는 차들이 다리 양쪽
끝에서 기다리고, 다리가 열리면 배가 지나간다는 거다.
어두워져서 그런지 배는 없다.



아마도 곡창지대인 삼각주 California Delta를 지나는 160번 도로는 멋지다.
햇빛이 없어서 평야를 자세히 보기는 어려웠지만, 오른쪽에 새크라멘토 강이
흘러서 해질 무렵이 좋은 것 같고, 좁지만 신기한 도개교를 몇 번 지나가게 된다.

2월 3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